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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성분 퍼스널케어, ’21년 시장 규모 125억 달러로 추정
권역 유럽 등록일 2022-08-01
천연성분 퍼스널케어, ’21년 시장 규모 125억 달러로 추정
천연 및 유기농 퍼스널케어 제품 글로벌 시장이 ’21년 125억 달러 규모를 기록하면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지정학적 충돌에 따른 원료 가격의 상승, 물가 상승과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22년의 성장세는 둔화될 전망
- 대부분의 천연 및 유기농 퍼스널케어 제품의 판매는 북미와 유럽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최근 아시아는 기하급수적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
- 로레알(L’Oreal)과 유니레버(Unilever)과 같은 거대 다국적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천연 및 유기농 브랜드를 사들이고 있으며, 콜게이트-팔몰리브(Colgate-Palmolive) 역시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천연 및 유기농 버전의 제품을 출시
-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의 판매채널 확대 역시 주목되고 있는데, 천연 및 유기농 식품 판매점은 전통적으로 천연 및 유기농 퍼스털 케어 제품의 주된 채널이었으나, 최근에는 백화점, 화장품 소매점, 약국과 드럭 스토어는 물론 온라인 소매채널이나 디지털 마케팅 채널도 팬데믹 이후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세
[Premium Beauty News, 2022.07.05.; BBC, 2022.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