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제약·의료기기·화장품

에스티로더, 생성형 AI 챗봇 개발하여 제품 개발․연구․마케팅 전 분야에 적용

등록일 2024-05-27

에스티로더, 생성형 AI 챗봇 개발하여 제품 개발․연구․마케팅 전 분야에 적용

 

  • 에스티로더(Estee Lauder)의 AI이노베이션랩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협업을 통해 에스티로더의 생성형 AI 챗봇을 개발
  • 동 협업은 에스티로더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AI인 Azure Open AI 서비스를 결합한 유형으로, 더욱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과 신속한 소비자 행동 인사이트 창출을 통해 에스티로더 신제품의 시장 출시 속도 향상
  • 에스티로더의 내부 챗봇 활용 시 마케팅 관점에서는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기획이 가능하고, 제품 개발․연구 관점에서는 새로운 제품․성분 탐색 시간 및 리소스 저감, 트렌드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어 소비자와의 에스티로더의 상호작용을 강화
  • 에스티로더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구현을 기반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확대하는 전략을 수립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내부 챗봇의 기능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유지․확보할 예정
  • 동 협업은 화장품 시장의 AI 접목 양상을 보여주는 대표사례로, 앞으로 화장품 분야에서 이러한 협업은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한 산업의 비용절감 및 효율성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산업 단위에서도 제품 생명주기, 제품 맞춤화, 지속가능성 관행을 재구성하는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견됨


[FASHINNOVATION,2024.05.13.; Digital Commerce 360,2024.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