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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광군제 세일을 위한 전자상거래 업계의 판매 전략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10-30

중국, 광군제 세일을 위한 전자상거래 업계의 판매 전략

중국 최대의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를 앞두고 전자상거래 업계의 뷰티 제품 판매 전략을 소개

  • 국제 뷰티 브랜드는 중국 시장을 장악하여 60.13%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 중이며, 대표적으로 영국 향수 브랜드 조 말론(Jo Malone)은 ’23년 Douyin(중국의 TikTok) 향수 판매 목록에서 1위를 차지
  • 거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중소 가맹점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틈새 브랜드들이 낮은 위험과 비용으로 중국에 진출할 기회를 제공
  • 중국 최대 전통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은 기업 순위에서 벗어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에 트래픽을 보다 공평하게 할당하는 방향으로 전환
  • JD.com은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며, 마케팅 패키지, 무료 운영 툴, 보증금 요구사항 감소, 기술 비용 절감 등을 제공하여, 전년도에 비해 신규 가맹점 수가 417% 증가
  • 파운데이션은 가장 수요가 많은 화장품이며, 립스틱, 립글로즈, 블러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클린 뷰티 트렌드가 더 많은 관심을 끌고,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도 더 많은 고객층 확보가 예상


[Cosmetics Design Europe, 2023.10.10.; Lightspeed,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