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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쳰잔산업연구원, 의약업 전자상거래 발전 동향 분석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03-20

중국 쳰잔산업연구원, 의약업 전자상거래 발전 동향 분석

중국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은 중국 의약업 분야의 전자상거래 유형·발전모델·발전단계 및 시장규모 등을 요약·정리한 보고서를 발표

  • 의약업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란 의료기관, 제약회사, 은행, 의약정보 서비스 제공자 등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시장 경제 주체가 컴퓨터 및 인터넷 기술 등 첨단IT를 활용하여 의약품 및 의약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의미
  • 중국 의약업 전자상거래 시장 주체 유형은 △기존의 의약품 관련 기업이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온라인 채널로 확장한 ‘의약업+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이 이를 바탕으로 의약업 분야로 진출한 ‘전자상거래+의약업’ 두 가지로 구분
  • 중국의 의약품 전자상거래 시장 침투율은 매년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며 ’19년 0.93%→’20년 1.21%→’21년 1.38%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의약품 전자상거래 규모는 ’14년 76억 3,000만 위안 수준에서 ’20년 1,350억 1,000만 위안까지 확대되었으며 ’21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37.09% 상승한 1,850억 9,000만 위안으로 2,000억 위안에 육박

 

[前瞻产业研究院, 2023.02.08.; iResearch,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