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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아시아·태평양, 화장품 산업의 주요 디지털 개발 동향
권역 아시아 등록일 2022-10-04
아시아·태평양, 화장품 산업의 주요 디지털 개발 동향
글로벌 화장품 소매업체 피앤지(P&G), 미얀마 기반의 가바(Gabar), 홍콩 기반의 사사(Sa Sa)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화장품 산업 주자들이 디지털 개발에 성공
- (P&G) 피앤지는 새로운 가상 쇼핑 경험 공간 ‘쇼미마이홈(Show Me My Home)’을 출시함으로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지역의 매출이 20배 상승
- (Gabar) 미얀마 기반의 ‘가바’ 설립자들은 조향사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미얀마를 대표하는 향수 제작에 성공
- (Sa Sa) 홍콩 기반의 화장품 소매업체 ‘사사’는 국제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해 홍콩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말레이시아, 호주, 유럽, 북미에 진출할 기회를 모색 중
- (K-beauty) ‘올리브영’은 중기 세일 기간에 글로벌 주문이 125% 증가했으며, 해외 소비자들의 구입한 물품 수가 국내 소비자들의 구입 물품 수를 능가
- (TikTok Shop) 틱톡샵이 서남아시아로 진출함으로써 소셜커머스의 역내 성장을 촉진하고 역내 화장품 브랜드를 보다 넓은 층의 국제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것으로 기대
[Cosmetic design asia, 2022.08.11.; CISION, 202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