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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화장품 시장, 자연주의 및 클린 뷰티 트렌드로 성장세 지속
등록일 2025-08-06
미네랄 화장품 시장, 자연주의 및 클린 뷰티 트렌드로 성장세 지속
- 인도 시장조사업체 데이터엠 인텔리전스(DataM Intelligence) 분석에 따르면, 글로벌 미네랄 화장품 시장은 2024년~2031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5.14%로 확대될 전망임
- 이러한 성장은 소비자들의 △클린 라벨 뷰티(Clean-label beauty)* △민감성 피부 친화적 성분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선호도 증가에 기인하며, 파라벤(Paraben)** 및 향료 등이 배제된 미네랄 기반 제형이 뷰티 산업을 재편하고 있음 * 인공 성분, 화학 첨가물, 잠재적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성분 및 투명한 성분 공개를 강조하는 화장품 트렌드 **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에 보존제로 사용되는 화학 물질이며, 주로 미생물 번식을 막아 제품의 변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함
- 현재 시장은 페이스 제품이 약 44%를 차지하며 그 중 립 제품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유통 채널은 오프라인이 65%로 우세하지만 온라인 성장률이 더 높음
- 경쟁 구도에서는 로레알(L'Oréal)과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등 글로벌 대형 브랜드와 인증된 유기농 라인 및 플라스틱 프리 포장 등을 활용한 부티크 브랜드들이 늘고 있음
- 성공적인 경쟁을 위해서는 ❶클린 성분 인증 ❷이커머스 입지 ❸브랜드 진정성 ❹지속 가능한 생산이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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