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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뷰티 보충제 시장, 2025년부터 2030년까지 7.8% 성장 예상
등록일 2025-05-12
글로벌 뷰티 보충제 시장, 2025년부터 2030년까지 7.8% 성장 예상
- 글로벌 뷰티 보충제 시장은 2025년 39억 6천만 달러(한화 5조 7,685억 원)에서 2030년 57억 6천만 달러(한화 8조 3,930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7.8%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 뷰티 보충제 시장은 △피부관리 △모발건강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콜라겐, 비오틴 등의 제품 수요가 급증함
- 미국의 식이보충제 건강 및 교육법(Dietary Supplement Health and
Education Act, DSHEA)*과 같은 △규제 프레임워크 △클린라벨** △식물성 △맞춤형 보충제의 발전이 시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함
* 식이보충제의 안전성, 유효성, 표기 기준 등을 규정하여 소비자 보호와 시장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법
**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친숙한 성분만을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적 처리 성분을 최소화한 식품·제품에 부여하는 표시 또는 개념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일본, 한국에서의 웰니스(Wellness)*** 트렌드 확산으로 시장 점유율을
주도하며, 오메가-3 보충제에 대한 수요도 급증함
***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균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의미하며, 예방적이고 전인적인 건강 관리 접근 방식을 포함함 - 주요 기업인 유니레버(Unilever)와 시세이도(Shiseido)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개인화된 보충제 솔루션과 효과적인 제품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음
- AI 기반 맞춤형 솔루션과 개인화된 보충제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가 뷰티 보충제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웰니스 및 건강 트렌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침
[Global Info Research, 2025.04.10.;
GlobeNewswire, 202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