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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디지털헬스 시장 확장에 따른 제약회사의 의료기기 시장 진입으로 종합적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

등록일 2024-12-18

디지털헬스 시장 확장에 따른 제약회사의 의료기기 시장 진입으로 종합적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

 

  • 최근 의료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요구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제약사들이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의 변화는 종합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도움
  • 개인 맞춤형 의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디지털헬스 시장규모가 성장하며 제약회사들은 의료기기, 디지털헬스와의 융합을 추구함
    ❶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아비오메드(Abiomed)를 인수해 심혈관 치료분야를 강화함
    ❷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신코르 파마(CinCor Pharma)를 인수해 심혈관과 신장 질환분야의 디지털헬스 제품을 제공함
    ❸ 화이자(Pfizer)와 바이오엔테크(BioNTech): 파트너십을 통해 웨어러블 기술 및 약물 전달 장치분야로 확장함
  • 제약사들은 특히 IoT*와 디지털 치료기기를 결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IoT기반 의료기기는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예방적 치료를 가능하게 해줌
    * IoT(Internet of Things)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전송, 처리하거나 다른 장치와 통신할 수 있는 기술로, IoT 지원 장치는 환자의 약물 순응도를 높이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해 환자 데이터 수집함
  • 제약사들의 디지털헬스, 의료기기 시장으로의 진출은 포괄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기기에 대한 복잡한 규정을 이해하고 △전담 R&D팀을 구성하고 △지속적이고 엄격하게 품질관리하고 있음


[Medical Buyer,2024.11.21.; Forbes,202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