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제약·의료기기·화장품

’23년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의 중요 키워드 분석

등록일 2024-01-29

’23년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의 중요 키워드 분석

 

’23년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의 주요 이벤트, 동향, 움직임에 대한 정리 및 요약

  • 소셜 미디어에서는 틱톡(TikTok)이 뷰티 트렌드 사이클을 지속적으로 재구성했으며 ’23년 초 큰 추진력을 얻었던 뷰티 회사들의 메타버스 실험은 잠잠해진 상태
  •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결합하는 경향 증대 △과학적인 것과 영적인 것의 결합 △미래 지향적인 재료 및 기술과 오래된 신념 및 전통의 결합 등도 주목
  • 향수가 ’23년 올스타 범주로 자리 잡은 가운데 특히 젊은 세대는 향수의 성별 장벽을 무너뜨림
  •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더마(Derma) 뷰티가 승자가 되었으며 Beiersdorf 및 L’Oréal 같은 회사가 이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
  • 지속 가능성은 많은 혁신을 목격. 고객이 냉소적이 되고 회사를 ‘그린워싱’이라고 비난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친환경적이고 순환적이 되기 위해서는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음
  • 또한 임신이나 폐경 등 다양한 생활 단계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의 변화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밝혀지면서 흥미로운 신제품 개발이 많이 진행


[Cosmetic Design Europe, 2023.12.12.; McKinsey & Company,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