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제약·의료기기·화장품

화장품 산업, 2024년 상위 5대 뷰티 트렌드 전망

등록일 2024-01-15

화장품 산업, 2024년 상위 5대 뷰티 트렌드 전망

’24년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는 점점 더 개인의 필요에 맞는 제품과 화장 루틴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

  • (피부 수명) 생물이 장기간 살아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장수(longevity)’는 ’23년 가장 인기 있는 유행어 중 하나였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이 되어 미래의 아름다움과 웰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전망
  • (울트라 럭셔리 뷰티) 일반(mass), 고급 및 럭셔리 뷰티 시장이 계속해서 통합됨에 따라 럭셔리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울트라 럭셔리 뷰티제품으로 이동할 전망
  • (사고방식의 변화) ’23년 유행한 ‘바닐라걸(vanilla girl)’ 미용과 ‘스트로베리걸(strawberry girl)’ 메이크업 등에 표출된 뷰티 트렌드 외에 기분을 좋게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미용제품을 사용할 전망
  • (생성형 AI) ’23년에는 브랜드들이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술을 실험하기 시작했지만, 향후 1년 동안 뷰티 산업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
  • (대형 소매점의 웰니스 인수) ’24년에는 대규모 뷰티 소매업체가 피부에 좋은 천연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라인 등 제품판매를 위해 웰니스(wellness) 라인에 더 많은 진열 공간을 할당할 전망


[Cosmetics Business, 2023.12.05.; Cosmetics Design Europe, 2023.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