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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쳰잔산업연구원, ’23년도 중국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 동향 분석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11-13중국 쳰잔산업연구원, ’23년도 중국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 동향 분석
중국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은 ’23년 중국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산업 시장 동향 및 향후 발전 전망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
- 중국 및 주요국의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 동향을 분석한 결과,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은 대개 중간 수준에 포지셔닝하며, 그중 이른 시기에 시작된 미국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브랜드 및 제품 라인업이 가장 다양
- 미국·일본·유럽 등 국가는 전문 뷰티 매장, 드럭스토어, 약국 등 전문적인 채널에서 대부분 판매되며 중국은 현재 온라인 채널이 주를 이루고 있어 전문 채널 발전 잠재력이 큰 편
- 중국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의 주요 판매 채널은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브랜드가 자체 온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대표 브랜드인 위노나(薇诺娜)의 서비스 플랫폼 재구매률은 57.81%, 위노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재구매율은 31.33% 등 수준
- Frost&Sillivan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국민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피부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은 ’17년부터 ’21년까지 연평균 36.7% 성장하여 ’22년 시장 규모는 464억 3,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2.9% 성장하였으며 ’28년에는 1,224억 4,000만 위안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