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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Dall-E, ChatGPT 등 생성형 AI가 화장품 업계의 혁신 견인

등록일 2023-07-31

Dall-E, ChatGPT 등 생성형 AI가 화장품 업계의 혁신 견인

뷰티 테크 및 가상 쇼핑 툴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조하고 있는 가운데, 달리(Dall-E)와 챗GPT(ChatGPT) 등 생성형 AI가 화장품 업계의 혁신을 견인하는 중

  • (L’Oréal) ‘램브란드(Rembrand)’는 로레알의 VC펀드 ‘볼드(Bold)’의 투자를 받고 있는 화상 광고 업체로, △비디오 분석 후 실사 같은 제품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을 해당 설정에 디지털 방식으로 삽입해 광고 △이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쇼 중간에 특정 제품에 대한 짧은 소개 글을 읽어 전체적 흐름이 끊어지던 기존의 방식을 개선 △결과적으로 비디오 진행자는 제품 광고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고유의 콘텐츠를 이어나가는 것이 가능
  • (Elizabeth Arden) ‘엘리자베스 아덴’이 최근 개소한 가상 스토어에는 다양한 몰입형 룸이 있으며, 그 중 Dall-E 기반의 가상 박물관에는 브랜드 아카이브 이미지가 있어서 제2차 세계대전 중 ‘빅토리 레드(Victory Red)’ 립스틱이 탄생하게 된 경위에 대해 청취 가능
  • (Perfect Corp) ‘퍼펙트 코퍼레이션’은 생성형 AI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기존의 증강현실(AR)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try-on solution)에 통합

[Econsultancy, 2023.07.07.;Haut.AI, 202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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