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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인간과 AI 에이전트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의료제공자 경험 제고
등록일 2023-06-05
인간과 AI 에이전트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의료제공자 경험 제고
전 세계 제약업체들은 ‘인간과 AI 기술의 조합’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고도로 발달된 AI 에이전트가 인간 전문가 수준의 만족스러운 의료제공자(healthcare provider, HCP) 경험을 제공
- 제약산업 정보 서비스업체 ‘사이트라인(Citeline)’에 따르면, 바이오제약업체의 약 79%가 현재 인간과 AI 기술의 결합을 다양한 방법으로 테스트 혹은 활용 중
- AI 에이전트는 연중 365일 의료정보(MI) 지원이 가능하며, 인간 직원과 AI 에이전트를 동시 활용할 시 부각되는 장점으로는 △24시간 지원 가능 △낮은 비용 △인간보다 낮은 오류 발생률 등
- 제약업체들은 HCP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AI와 인간 지원을 조합할 필요가 있으며, 이 같은 혼합 접근법을 통해 보다 대응력 있고 효율적인 HCP 참여가 가능
- AI 에이전트가 인간 직원의 생산성 및 HCP의 의료정보 접촉의 적시성과 민첩성을 제고하는 등, 향후 AI 에이전트의 활용이 MI 인력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
[Pharmaphorum, 2023.05.03.; KevinMD.com, 2023.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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