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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PwC, 수익성 악화된 일본 제약회사에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변혁 강조
권역 아시아 국가 일본 등록일 2023-04-24
PwC, 수익성 악화된 일본 제약회사에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변혁 강조
PwC는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일본 제약회사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변혁은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기능성·기동성을 촉진할 조직모델과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거버넌스 구축이라고 지적
- 일본 정부가 고령화 진전에 따른 의료비 증가를 억제할 수단으로 지속적인 약가인하를 추진 중인
가운데, 일본 제약회사들은 과거 이상으로 신약개발 성공률을 높이거나 해외 판로를 확대해 수익을
올리는 등 생존수단을 모색해야 하는 상황
- 이러한 배경에서 많은 제약업체가 △해외 판로 확대 △오픈이노베이션 △라이선스 비즈니스 참여
등 전략 전환을 추진 중이며, 새로운 핵심 수익원을 구축하기 위해 HaaS(Health as a service)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등 ‘의료×기술’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
- PwC는 일본 제약회사의 생존책으로 시장을 세계로 확장해 ‘글로벌 원 컴퍼니(국경에 관계없이
환자에게 최적의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는 필수적인 전략·조직·운영·인재·시스템을 글로벌 레벨로
구축하고 있는 기업)’가 되는 것을 제시
[PwC Japan, 2023.03.24.; 三井住友銀行, 202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