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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차이나시크’ 개념이 화장품 브랜드를 주도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2-05-30중국, ‘차이나시크’ 개념이 화장품 브랜드를 주도
제품과 브랜드에서 중국 문화의 독특한 표현을 의미하는 ‘차이나시크(China Chic)’는 트렌디 한 주제가 되고 있으며, 이 개념은 원래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의해 창출되었지만 이제는 뷰티, 식품, 패션, 게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고 있고, 화장품이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분야
- (제품 디자인에 동양적인 요소 제공) 전통적인 자연지형 및 현지재료와 같은 중국적인 특징들이 브랜드 R&D에 적용되며 소셜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
- (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유명 인사를 활용하고 브랜드 홍보와 광범위한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위해 강력한 소셜미디어 입지를 갖춘 소셜 작가에게 의존
- (독특한 제품 기능과 비용 효율성 강조) 전반적으로 Z세대인 젊은 세대는 중국 문화와 중국 자체 개발 제품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때문에 화장품의 경험을 홍보하고 공유하는 경향이 강한 편/li>
- ‘차이나시크’는 중국 본토에만 국한되지 않고 있으며, ‘20년 ’중국미용(C-Beauty) 제품의 해외 진출’이 공식 출범된 지 2년이 지난 지금, 30개 이상의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상태
[ IPSOS, 2022.04.26.; Synthesio, 2022.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