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이동
- 글로벌 동향
- 글로벌 분야별뉴스
글로벌 분야별뉴스
제약·의료기기·화장품
화장품, 가상 세계의 부상으로 창의성이 확대될 전망
권역 유럽 등록일 2022-06-27
화장품, 가상 세계의 부상으로 창의성이 확대될 전망
유럽의 3대 화장품 업체인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로레알(L’Oréal), 코티(Coty)는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서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 세계의 부상이 업계의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고 창의성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
- 미래 트렌드와 관련하여, 시장 조사업체인 뷰티스트림스(Beautystreams)는 앞으로 화장품 업계의 주요한 화두 중의 하나로 화장품 업계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혁신의 긍정적 영향과 즐거움을 분석하는 ‘즐거움에 대한 학문적 접근(joyology)’이 필요하게 될 것으로 예측
- 시장 조사업체 민텔(Mintel)은 메타버스나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들이 뷰티 업계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필요하다는 시각을 제시
- Estée Lauder는 앞으로 뷰티 업계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 형성에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게 될 화장품의 친환경적 특성과 성분, 제조 방법 및 최종 제품에 대한 분석 방법론의 개요를 제시했는데, 이러한 화장품의 친환경적 가치에 대한 점수화 시도 역시 화장품 업계의 중요한 화두로 지속될 전망
[ Cosmetic design- europe, 2022.06.01.; Harpers Bazaar, 2022.05.20.]
-
- 다음 글
- 미국, 글로벌 보건인력 강화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