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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베트남, 장기적 성장이 예상되는 화장품 시장
권역 아시아 국가 베트남 등록일 2022-09-26
베트남, 장기적 성장이 예상되는 화장품 시장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은 아직 성숙단계에 진입하지는 않았지만 가장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이며 베트남의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베트남 소비자들은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도 퍼스널케어 및 미용 제품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있어 향후 시장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
- 베트남은 저소득 국가에서 중소득 국가로 성장했으며, 수입의 더 많은 부분을 화장품에 할당하는 중산층 계급이 증가함에 따라 베트남의 중산층 여성은 메이크업과 스킨케어에 매달 평균 450,000VND~500,000 VND(미화 19~21달러)를 소비
- 베트남의 스킨케어 제품 시장 규모는 ’19년에 8억 5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1~’27 기간동안 연평균 11.7% 증가하여 ’27년에 19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 베트남은 퍼스널케어 제품의 최대 93%가 수입된 외국 화장품 브랜드이며 전체 수입시장에서 한국 30%, 유럽연합(EU) 23%, 일본 17%, 태국 13%, 미국 10% 등 각각 점유
- 베트남의 미용 제품 수입 규모는 ’19년에 약 9억 5,000만 달러로 추정되며, 페이셜 클렌저, 페이셜 모이스처라이저, 여성용 립스틱, 남성용 그루밍/면도 제품 등이 인기있는 제품
[Vietnam Briefing, 2022.08.09.; The Star,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