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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GHK, AI 상담 시스템 도입 및 환자 기록 자동화를 통한 진료 간소화
등록일 2025-07-02
GHK, AI 상담 시스템 도입 및 환자 기록 자동화를 통한 진료 간소화
- 홍콩의 종합병원인 GHK(Gleneagles Hospital Hong Kong)는 새로 운영하는 글렌이글스 메디센터(Gleneagles MediCentre)에 대형 언어 모델 기반 임상 솔루션(Large Language Model–based clinical solutions, LLM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발표함 * 방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해 자연어 처리 및 생성이 가능한 AI
- 해당 솔루션은 판옵틱 AI(Panoptic AI)**의 카메라 기반 생체 신호 모니터링 기술을 연동해 환자의 활력 징후(Vital signs)를 비대면으로 실시간 측정하도록 설정함 ** 일반 스마트폰․태블릿 카메라와 AI를 활용하는 기술 개발한 헬스케어관련 기업
- 또한, 스마트케어(SmartCare)의 멀티모달 대형언어모델(Multimodal Large Language Model, LLM)***기반 환자 상담 플랫폼을 통합해, 치료기록을 문서화하고 환자 소통 과정을 자동화함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나 오디오 등의 서로 다른 형태의 데이터를 함께 처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 이 솔루션은 온라인 사전 체크인과 환자 분류 기능을 통해 환자의 내원 전 정보 입력과 위험도 평가를 간소화했고 GHK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의료진의 업무를 최적화하고, 임상 기록 정확도를 높여 진료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임
[The Standard HongKong, 2025.06.11.; HealthcareIT, 2025.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