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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동남아시아, 화장품 업계에 빠르게 확산되는 가상현실 기술
등록일 2022-05-02동남아시아, 화장품 업계에 빠르게 확산되는 가상현실 기술
새로운 가상현실 기술의 빠른 성장과 함께 화장품 소비자들의 몰입형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Lazada)社와 화장품 테크기업인 퍼펙트(Perfect Corp)社가 파트너십 체결
- 화장품 소비자들이 다양한 브랜드와 색상의 립스틱과 색조화장품을 시범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가상현실 기술이 화장품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부상
- 현재 LazMall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Bobbi Borwn과 Estée Lauder, M.A.C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구현되는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 구축으로 Perfect Corp 역시 Lazda의 플랫폼 위에서 가상현실 기술로 소비자들에게 VR 경험을 제공
- 소비자들은 Lazada의 플랫폼에 있는 ‘Try AR’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라이브 비디오 영상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 기능을 이용하여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는 것도 가능
- Lazada 측의 관계자들은 이러한 가상 현실 기술의 도입으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는 옴니 채널의 강화를 모색하는 업계에게 게임체인저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
[ Cosmetics design- asia, 2022.04.06.; CISION, 202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