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제약·의료기기·화장품

보티카리오, 포용성 강화 위한 AI기반 스마트 립스틱 출시

권역 중남미 국가 브라질 등록일 2025-02-25

보티카리오, 포용성 강화 위한 AI기반 스마트 립스틱 출시

 

  • 브라질 뷰티 기업 보티카리오(Boticária)가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립스틱을 선보이며, 운동 및 시각 장애인을 위한 자율적인 립스틱 도포 지원 기술을 도입함
  • 7년 동안의 개발 과정을 거친 이 제품은 브라질 첨단기술 개발 센터인 CESAR 이노베이션 허브(CESAR Innavation Hub)와 협력하여 제작되었으며, 컴퓨터 비전과 로보틱스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입술을 분석하고 로봇 팔이 정밀하게 립스틱을 도포하는 방식으로 작동하여 전체 과정이 약 2분 내에 완료됨
  • 연구에 따르면, 포용성을 실천하는 브랜드는 1.5배 빠른 성장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포용성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보다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시사함
  • 현재 브라질 일부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스마트 립스틱은 AI 기술을 통해 신체적 제한이 있는 사람들의 퍼스널 케어 루틴을 향상시키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함
  • 이 제품은 단순한 메이크업 도구를 넘어,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독립성과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전망임
  • 이번 개발은 접근 가능한 뷰티기술의 중요한 발전을 의미하며, 글로벌 화장품 업계에서 포용성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함


[Trend Watching,2025.02.06.; Cesar,2025.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