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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NTT와 시세이도, 원격 화장품 촉감 체험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착수

권역 아시아 국가 일본 등록일 2024-10-15

NTT와 시세이도, 원격 화장품 촉감 체험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착수

 

  • 일본 대표 통신회사인 NTT(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와 시세이도(Shiseido)는 사용자가 원격으로 화장품의 촉감을 시각과 청각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공동 연구를 착수했다고 밝힘
  • 이 연구는 시세이도의 감각과학연구(Knowledge of Sensory Science Research)*와 NTT의 비접촉 정보전달 기술(Non-Contact Information Presentation Technology)**을 결합한 혁신적인 기술을 목표로 하고 있음
    화장품 사용 시 소비자가 느끼는 촉감과 피부 질감에 대한 연구로, 화장품이 피부에 닿았을 때의 느낌과 같은 감각적 경험을 분석해 보다 효과적인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둔 연구임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고도 촉감이나 질감과 같은 감각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
  • 연구팀은 시각, 청각 등 여러 감각을 활용하여 화장품의 질감을 재현할 수 있는 감각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시세이도는 감각 과학 연구를 통해 피부 질감과 화장품 촉감과 관련된 지식을 제공하며 NTT는 촉감과 질감 환상을 전달하는 비접촉 정보 기술을 제공함
  • 온라인 판매의 확산으로 많은 소비자가 전자상거래를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고 있으나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으로, NTT와 시세이도의 이 연구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여 소비자가 실제로 제품을 만지지 않고도 다양한 화장품의 촉감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됨


[THE ICT ECONOMIC NEWS,2024.09.23.; Shiseido,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