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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옵킷, 의료기관의 백오피스 통화 관리를 위한 AI기반 플랫폼 출시
등록일 2024-08-27옵킷, 의료기관의 백오피스 통화 관리를 위한 AI기반 플랫폼 출시
- 의료 소프트웨어 기업인 옵킷(Opkit)은 의료기관의 백오피스 전화 통화 (Back-office)를 자동화하는 AI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발표함
- 백오피스 통화는 조직 내 관리 또는 지원기능이 처리하는 통화로, 의료 실무에서는 일반적으로 △진료예약 △청구서 문의 △환자 후속조치와 같은 행정적 작업들을 의미함
- 이 플랫폼은 △보험 확인 △처방전 확인 △의료기록 요청과 같은 작업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의료기관 직원의 행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음
-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규정을 준수하는 이 AI 플랫폼은 △휴먼 인 더 루프(Human in the Loop)**를 활용하고 △성능을 모니터링하며 △엣지 케이스***를 처리할 수 있음
1996년에 미국 의회에서 제정된 연방법, 건강정보를 처리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규제 인간이 AI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할 때 개입할 수 있으며 피드백을 제공하여 AI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작업 AI가 자체적으로 잘 처리할 수 없는 비정상적이거나 드문 상황을 관리하는 프로세스 -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음
➊ 자동 전화 시스템: 전화업무를 자동화 관리하고 대화형 응답(IVR: Interactive Voice esponse)시스템으로 처리
➋ 데이터 관리: 통화가 녹음되고 기록되며 데이터는 CSV/XLSX****형식으로 추출 가능
➌ 스마트 라우팅(Routing): 통화 처리 대상(AI 혹은 인간)을 결정하여 복잡한 사례를 인간에게 다시 라우팅*****
➍ 인간-AI 협업: AI기능 향상을 위해 사람이 검증
➎ 비용 효율성: 통화량에 따라 가격이 측정 등이 있음
스프레드시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 형식 네트워크 안에서 통신 데이터를 보낼 때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는 과정 - 옵킷은 다양한 의료정보의 통합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진료소 운영을 더욱 간소화시킬 것으로 기대함
[HITconsultant,2024.08.08.; Accesswire,202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