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이동
- 글로벌 동향
- 글로벌 분야별뉴스
글로벌 분야별뉴스
의료서비스
이란 테헤란대 연구진,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그린헬스관광의 스마트 경험 평가
권역 중동 국가 이란 등록일 2024-06-17이란 테헤란대 연구진,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그린헬스관광의 스마트 경험 평가
- 이란 테헤란대학에서 진행된 본 연구는 스마트 경험과 그린헬스관광의 관계를 조사한 것으로, 스마트 기술과 콘텐츠 마케팅이 결합하여 그린헬스관광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힘
- 연구의 가설은 △스마트 경험이 그린헬스관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콘텐츠 마케팅이 스마트 경험과 그린헬스관광 간의 관계를 조절함
- 연구는 332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수행되었으며, 데이터 분석을 위해 구조 방정식 모델링*(SEM: Structural Equation Modeling)을 사용함
여러 변수 간의 인과 관계를 동시에 추정하고 검증하는 데 사용되는 통계적 기법 -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음
➊ 스마트 경험: 스마트 기술사용이 그린헬스관광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스마트 기술은 관광객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임
➋ 콘텐츠 마케팅: 스마트 경험과 그린헬스관광의 관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며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이 관광객 유치를 돕고, 스마트 기술의 긍정적 영향을 증대시킴
➌ 조절 역할: 콘텐츠 마케팅이 있을 때, 스마트 경험의 영향력이 더 커지는데, 이는 스마트 기술과 콘텐츠 마케팅의 결합이 그린헬스관광산업 발전에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함 - 결론적으로, 스마트 경험과 콘텐츠 마케팅의 결합이 그린헬스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의료관광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MDPI,2024.05.27.; Research Gate,202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