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이동
- 글로벌 동향
- 글로벌 분야별뉴스
글로벌 분야별뉴스
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쇼트클립 플랫폼 콰이셔우(快手) 뷰티산업 동향 분석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10-10중국 쇼트클립 플랫폼 콰이셔우(快手) 뷰티산업 동향 분석
중국 비후칸칸(壁虎看看)은 중국의 대표 쇼트클립 플랫폼인 콰이셔우의 ’23년도 뷰티산업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
- 모바일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라이브 방송이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뷰티산업과 퍼스널 케어 산업은 플랫폼의 주요 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22년 7월 기준 1일 평균 뷰티 동영상 검색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22.8%, 뷰티제품 라이브를 시청하는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37.9% 증가하는 등, 1일 기준 뷰티 동영상 및 라이브 영상 시청자 수는 모두 1억 명을 돌파
- 향후 뷰티산업 트렌드는 △소비 업그레이드 및 혁신 기술 응용 범위 확대에 따른 뷰티 제품의 커스터마이징 수요 증가 △브랜드 마케팅 측면에서 전문가와 사용자 간 상호작용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상호작용 기능이 기존 광고를 대체하는 메인 홍보 방식으로 자리매김 △브랜드 협력 측면에서 플랫폼과 브랜드 간 협력이 확대되고, 우수한 브랜드들이 더욱 다양한 혁신적 마케팅 방안을 출시하는 세 가지 방향으로 발전할 전망
- 따라서 기업의 경우 소비자 수요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타깃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분석
[壁虎看看, 2023.08.25.; CBO, 2023.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