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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뷰티 브랜드, 자국에서 빠르게 입지 구축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09-25

중국 뷰티 브랜드, 자국에서 빠르게 입지 구축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중국 화장품 브랜드는 전례 없는 역동성을 기록하며, 해외 업체와의 경쟁에서 공고한 입지를 확보

  • 중국에서 판매되는 상위 5개 화장품 브랜드 중 4개는 여전히 해외에서 생산되며, 대부분의 중국 브랜드가 중저가 부문에 집중하고 있지만, 중국 소비자들이 점점 더 현지 뷰티 브랜드로 눈을 돌리는 추세
  • 이런 현상은 중국 사회의 민족주의 증대와 중국산 제품에 대한 자부심에서 기인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현지 브랜드의 품질 향상도 기여
  • 중국 브랜드는 국제 표준과의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R&D에 막대한 투자를 했으며, 홍콩무역개발위원회(HKTDC)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브랜드의 혁신 주기는 일반적으로 3~6개월인 반면, 해외 브랜드의 R&D 시간은 2배 이상 소요
  • 또한 현지 브랜드는 중국 문화와 코드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나타나는 트렌드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 함으로써, 특정 기대와 신흥 시장 동향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

[Premium Beauty News, 2023.08.29. ; Jing Daily, 2023.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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