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이동
- 글로벌 동향
- 글로벌 분야별뉴스
글로벌 분야별뉴스
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쳰잔산업연구원, 헬스케어 제품 시장 동향 분석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09-11
중국 쳰잔산업연구원, 헬스케어 제품 시장 동향 분석
중국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은 ’23년 중국 헬스케어 제품 시장 규모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 전망을 제시한 보고서를 발표
- 중국의 헬스케어 제품 시장은 건강보조 식품, 건강보조 의약품 및 헬스케어 제품 시장을 포함하며 ’18년~’22년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 ’21년 시장 규모는 6,272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22년 규모는 6,900억 위안을 초과할 것으로 추산
- (건강보조식품) 주로 비타민 및 식사 대용 식품, 체중 관리 식품, 헬스보조 영양 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그 중 비타민 및 식사 대용 식품 시장 규모가 ’22년 기준 약 2,000억 위안으로 88%를 차지
- (건강보조의약품)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해 ’21년의 중의약 기반 건강보조 의약품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하였으며, 전체 보조 의약품 시장은 ’22년 기준 1,144억 100만 위안을 기록
- (헬스케어 제품) 인구 고령화 및 업무 스트레스 심화 등으로 안마기 등의 수요 증가로 ’21년 헬스케어 제품 시장은 전년도 동기 대비 18.3% 증가하여 3,000억 위안까지 확대되었고 ’22년에는 3,496억 위안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
- 헬스케어 제품이 필수 소비재라는 인식의 확산에 따라 ’28년 전체 시장 규모는 1조 5천억 위안을 돌파할 전망
[前瞻产业研究院, 2023.07.28.; 艾媒咨询, 2022.05.08.]
↑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