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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인도 Tele-MANAS, 20만 건 이상의 전화 수신
권역 아시아 국가 인도 등록일 2023-08-14
인도 Tele-MANAS, 20만 건 이상의 전화 수신
인도 정부가 ’22년 10월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국립원격정신건강프로그램 (National Tele Mental Health Programme of India)은 Tele-MANAS 이니셔티브를 출시한 이후 Helpline을 통해 20만 건 이상의 전화를 수신
- 인도의 31개 주(States) 및 연방직할지(Union Territories, UTs)에 걸쳐 42개가 넘는 Tele-MANAS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현재 20개 언어로 하루에 1,300건 이상의 통화를 처리
- 무료 요금 서비스의 경우, 출시 이후 전국 각지에서 20만 통이 넘는 전화를 받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1 lakh 통화(’23년 4월)에서 3개월 만에 2lakh 통화 처리가 되는 등 수신된 통화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 슬픔, 수면 장애, 스트레스 및 불안 등의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00명 이상의 전문 카운셀러가 육성되었으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발신자는 지역정신건강프로그램(District Mental Health Programs, DMHP) 및 기타 인근 의료 시설과 같은 적절한 서비스에 연결
- Tele-MANAS는 향후 원격의료 솔루션인 e-Sanjeevani 플랫폼과의 통합을 포함하여 기존 필수 서비스 및 리소스에 대한 연결과 함께 발신자에게 기본 상담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
[PIB, 2023.07.22.;IBEF, 2023.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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