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제약·의료기기·화장품

중국 Proya,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급성장

권역 아시아 국가 중국 등록일 2023-01-06

중국 Proya,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급성장

’22년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뷰티 브랜드 중 하나인 화장품 브랜드 프로야(Proya, 珀莱雅)는 '15년 이후에 탄생한 많은 신생 중국 브랜드에 비해 성숙한 것으로 간주

  • Proya는 1년에 2개의 제품으로 출시를 제한하면서, 홍조류 추출물, 펩타이드, 레티놀과 같은 정교한 성분을 강조하고 있으며, Proya는 화장품 산업의 성공이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는 판단하에, 최근에 자체 R&D 센터의 개설을 발표
  • 시장조사기관 36Kr에 따르면, ’17년부터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Proya는 제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축이 조화롭게 맞물리면서 ’22년 상반기에 매출이 전년대비 36.9% 증가하여 26억 위안(3억 7,200만 유로) 규모로 성장
  • 36Kr에 따르면 Proya의 신장세는 주로 Tmall, Douyin(TikTok) 및 JD.com을 통한 온라인 판매의 높은 비율 때문이며, ’18년부터 ’21년까지 Proya의 온라인 점유율은 43.6%에서 85.4%로 증가
  • 포지셔닝 측면에서 Proya는 중가 브랜드(200~400 RMB)이며 대부분의 학생과 젊은 연령대의 졸업생, 특히 쇼핑 페스티벌과 라이브 상거래에서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Proya의 성공은 합리적인 가격과 결합된 고효율 제품에 기인

[Premium Beauty News, 2022.10.25.; CISION,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