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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McKinsey, 준비된 제약회사만이 디지털 시대에 승리

등록일 2023-07-13

McKinsey, 준비된 제약회사만이 디지털 시대에 승리

일부 기업이 디지털화에 진전이 있으나, 대부분 제약회사는 디지털 및 분석 실현에 필요한 기술, 도구 및 운영 모델의 완전한 재구성을 하지는 못한 상태로, 5가지 조치를 통해 목표 달성 가능

  • 선도적인 기업은 타임라인을 단축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및 분석을 초기 단계의 약물 발견과 임상 개발에 통합하고, 맞춤화 기술을 사용하여 서비스 제공자와 환자의 상호작용을 재창조하기 시작했으며,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더 큰 디지털 변환계획으로 전환 중
  • McKinsey는 디지털 전환 성공으로 실질적인 수익을 가져온 기업을 조사하고, CEO와 CDTO가 취할 수 있는 5가지의 입증된 실행 조치를 다음과 같이 제안
  • △비즈니스 결과와 사용자 중심으로 운영 모델을 재고하고 결과 중심으로 재정립 △DataOps 혁신 착수 △기계 학습 작업(machine learning operations, MLOps)으로 AI 및 기계 학습을 확장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 △인재 전략의 빠른 변화, 올바른 인재의 확보 △디지털 건강 전략의 정의 정립하고 관심있는 디지털 분야 결정

[McKinsey&Company, 2023.06.14.;Forbes, 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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