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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EY 설문, 의료 소비자의 42%가 진료 접근성을 평균 이하로 평가

등록일 2023-07-05

EY 설문, 의료 소비자의 42%가 진료 접근성을 평균 이하로 평가

EY 글로벌 소비자 건강 설문조사 2023에 따르면, 소비자는 가치 측면에서 의료 접근성을 중요하다고 강조하지만, 의료 경험에 대한 접근성이 평균 이하하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거의 절반(42%)

  • 미국,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영국 및 독일 전역의 소비자 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소비자는 치료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을 원하며, 의료 경영진이 장벽을 제거하고, 치료 제공에 집중하며, 소비자의 비용 효율성, 고통과 불안의 경감에 높은 가치를 둘 것을 요구
  •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상담이 발전하고 있으나 진단의 전반적인 품질과 관련, 대다수(71%)가 비대면 상담보다 대면 상담을 선호하고, 전문가에게 직접 건강 상태를 보여주고(84%) 임상의와 개인적 관계 발전(77%)을 원했으나, 처방 갱신을 위해 검사 결과를 논의하고(61%)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57%) 비대면 상담을 실행
  • 자 4명 중 3명은 의료서비스를 받는 다양한 시설과 전자 건강 정보의 자동 공유에 동의하며, 응답자의 79%는 개인 건강 정보가 어떻게 보호되고 사용되는지 미리 알고 싶다고 응답

[EY, 2023.06.07.;MM+M, 2023.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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