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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술, 고객 중심의 혁신 촉진
등록일 2023-04-04의료기술, 고객 중심의 혁신 촉진
글로벌 자문기관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Company)’는 고객 중심적 혁신이 고객 만족도 및 기업 실적을 동시에 제고한다는 점을 발견 동 보고서의 원제는 ‘Accelerating customercentric innovation in medtech’이며, 앞서 ’13-’18년 간 글로벌 상장기업 300개의 제품 다자인을 추적한 결과 고객 중심성과 비즈니스의 실적 간 강한 상관성이 있음을 발견
- 고객 중심성은 고객의 제품 채택 및 보유기간 증대, R&D 비용 및 제품 생산 비용 저감 등의 이점이 있는 한편, 고객 중심적 혁신을 구현함에 있어 특히 기업 지도자층의 사고 전환이 절실
- 이와 관련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 고위 관리자 400여 명 중 고객 경험 관리에 있어서 진보적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 중 36%에 불과
- 의료기술 혁신을 이루기 위해 기업이 필수 행동요인은 △특정 고객의 니즈만 겨냥할 시 일반 사용자에게 가장 필요한 니즈를 놓칠 수 있다는 점 명심하기 △기술의 실현가능성에만 집중하지 말고 사회적 환경(행동 습관 및 환경의 영향) 등, 치료 생태계 전반까지 고려하기 △개발 과정에서 고객 니즈를 면밀히 추적함으로써 표적 집단 설정의 오류 등의 리스크 줄이기
[McKinsey&Company, 2023.03.07.; Medical Buyer, 2023.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