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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화장품 산업, 미용업계 트렌드를 제시한 박람회
등록일 2022-06-20
화장품 산업, 미용업계 트렌드를 제시한 박람회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2,700개 이상의 출품기업과 140여 개국에서 22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미용 박람회인 ‘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2’에서는 향후 미용산업을 주도할 주요 트렌드로 △지속 가능성 △투명성과 지역 특화 △기술 기반 맞춤형이라는 개념이 제시
- (다양한 형태로 제시되는 지속 가능성)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견되는 트렌드는 지속 가능성, 환경친화성 및 기후변화를 의식한 라이프스타일 등의 테마로, 팬데믹 기간 동안 동력을 얻어서 더욱 강력한 경향성을 보이고 있으며, 고체형 샴푸나 바디케어 제품들이 이러한 경향을 반영
- (성분의 투명성과 지역 특화) 많은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제품에 포함된 핵심 성분이 해당 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연 성분임을 투명하게 밝히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는 해당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결부된 마케팅 전략과도 연계
- (첨단 기술에 기반한 소비자 개인 맞춤형) 소비자가 직접 특정 성분을 가감하거나 스마트 기술과 디지털화를 반영하여 소비자들의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제조하는 소형 기계를 함께 판매하거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피부 상태를 파악한 후 최적의 제품을 전달해주는 서비스 등의 경향이 부상
[ Pr emium Beaut y New s, 2022.05.30.; Cosmet ic Business,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