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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화장품산업, 팬데믹 이후 직면하고 있는 6가지 트렌드
등록일 2022-06-06화장품산업, 팬데믹 이후 직면하고 있는 6가지 트렌드
데이터 기반 트렌드 분석 및 전망기관 WGSN의 온라인 뷰티 라이브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앞으로 2년 동안 화장품 업계가 직면하게 될 주요 트렌드는 △케어 중심 △유동적 환경 △꾸준한 진보 △대중의 영향력 변화 △민주주의의 확대 △규범 붕괴 등의 6가지로 제시
- (케어 중심(Care Taking)과 유동적 환경(Fluid States))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휴식과 웰빔에 보탬이 되는 제품·서비스·환경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디지털과 물리적 현실을 끊김 없이 연결하는 메타버스는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게 될 전망
- (꾸준한 진보(Protopias)와 대중의 영향력 변화(People-power Shifts)) 미래지향적인 소비자들의 움직임을 반영하여 화장품 업계는 기후변화 대응과 같은 지속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커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모두가 공유하는 제품과 시스템 및 소통 공간을 모색
- (민주주의의 확대(Democra-sized)와 규칙 붕괴(Code-Breaking)) 소비자들의 맞춤형이나 포용적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팬데믹 이후의 상황에서 다양한 창의성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의 아름다움에 대한 규칙을 부정하고, 소비자의 ‘자신만의 방법으로 실행’ 개념이 대두
[ Cosmetics design- europe, 2022.05.18.; Open Mic, 202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