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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의료기기·화장품

동남아시아, 화장품 분야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 보유

권역 아시아 등록일 2022-06-20

동남아시아, 화장품 분야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 보유

브랜드 해외 마케팅 대행사 세븐스(Seventh)社는 아시아 지역의 시장 개요, 소비자행태 분석, 사례분석, 해외진출 관련 자료 등을 소개하는 ‘2022년 범아시아 미용해외진출산업 보고서(2022泛亚美妆出海行业报告)’를 발간

  • 진입장벽이 높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낮은 유럽과 미국 시장과 달리 범아시아 시장, 특히 동남아 시장은 향후 화장품 분야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
  •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18년 동남아 미용시장 규모는 1,640억 위안으로 연평균 9.3% 증가하여, ’25년 3,048억 위안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이는 중국 연평균 성장률 8.23%보다 높은 수준
  • 또한 필리핀 25.7세를 포함한 동남아 인구 평균 연령은 28.8세로 중국보다 9세 어리며, ’30년경에는 동남아 인구의 70% 이상이 중산층이 되고 소비시장 규모는 4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 ’21년 동남아시아 인터넷 사용자는 4천만명 증가하여 총 인터넷 사용자는 4억 4천만 명으로 75%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기록하는 등 COVID-19의 영향으로 소비 습관 면에서 빠르게 확산된 온라인 쇼핑은 ’30년까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쇼핑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

[ 199I T , 2022.05.11.; Sohu, 2022.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