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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희귀 질환에 대한 치료 전략

등록일 2023-03-13

최신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희귀 질환에 대한 치료 전략

제약 회사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흡수·적용하여 수천 가지의 다양한 희귀 질환 치료 전략을 개선

  • 환자 수가 적어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었던 희귀 질환의 치료를 위해 제약회사에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며,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의 발전으로 더 나은 진단, 연구 개발, 환자식별 및 질병진행 추적 등이 가능
  • 이에 따라 제약 회사의 희귀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 분야의 인수합병이 증가 희귀 질환 치료제 시장은 2026년에 1,3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
  • 디지털 기술을 통해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HCP와 환자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와 장소에서 개입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환자군 식별 및 질병진단 고도화 △환자 접근성 혁신 및 확대 △디지털 기술을 통한 환자 및 간병인 지원 확대 등이 희귀 질환 기업의 혁신 방법
  • 또한 희귀질환 환자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은 역량을 환자 중심 모델로 계속 발전시키고 치료 전반에 걸쳐 이해관계자와 긴밀히 협력하는 동시에 디지털 및 분석의 힘을 수용하여 적격 환자를 식별하고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


[McKinsey&Company 2023.2.27.; Putnam Inizio Advisory 2023.02.28.]